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교복 꿈, 교복 입는 꿈, 교복 벗는 꿈, 교복을 입고 학교 가는 꿈

by 꾸령 2021. 6. 1.
728x90

* 교복 관련 꿈

교복과 관련 된 아주 일반적인 꿈은 자신이 다른 사람의 이목과 세상의 평판에 대해 지나치게 염려하고 있지 않은가 하는 꿈입니다. 

 

* 교복을 입고 있는 꿈

교복을 입고 있는 꿈은 지금 자신이 자신의 마음을 숨기려는 마음이 강하고 타인에게 심지어 자신에게도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는 꿈 입니다.

 

* 교복을 입고 자랑스러워 하는 꿈

교복을 입고 자랑스러워하는 꿈은 자신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잘 살아가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 교복입고 학교 가는 꿈

교복을 입고 학교에 가는 꿈은 현재 자신이 생활에 지치고 피곤해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곧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새 교복을 입는 꿈

꿈 속에서 새로운 교복을 입는 것은 자신이 곧 새로운 환경으로 옮겨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예지몽입니다. 학생이라면 새로운 학교로의 진학,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직장으로의 이직, 사업가라면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 등을 의미하겠지요. 이 때 새로운 교복을 입고 있는 자신의 기분과 교복의 상태에 따라 그 해몽이 다라집니다. 즉 기분이 좋거나 교복의 상태가 깨끗하고 예쁘다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여 성취를 이룰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교복의 상태가 더럽거나 구겨진 경우, 혹은 자신의 기분이 썩 좋지 않았다면 이는 새로운 환경에서 다소 고생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 바라던 교복을 입는 꿈

자신이 바라던 교복을 입는 꿈은 주변과 보조를 맞추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 교복이 잘 어울리는 꿈

교복이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꿈은 본인이 현재의 일과 생활 환경에 만족을 하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심몽입니다. 

 

* 교복을 벗는 꿈

교복을 벗는 꿈은 본인이 처한 환경이나 사회적 입장에 대해 불편하다고 느끼고 자유로워지고 싶음을 반영하는 심몽입니다. 지금 자신이 갖고 있는 인간관계에 피곤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간관계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 교복이 어울리지 않는 꿈

교복이 어울리지 않는 꿈은 본인의 현재의 일이나 학업 환경에 불만을 품고 상황을 바꾸기를 염원하고 있는 꿈 입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현재 직장을 떠나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에도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공부나 다니고 있는 학교에 불만이 많을 지도 모릅니다. 

 

* 교복을 도둑맞는 꿈

교복을 도둑 맞는 꿈은 현재 인간관계에 대한 불만이 반영 된 꿈 입니다.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동료와 친구들이 필요해보입니다. 

 

* 교복 단추를 누군가에게 떼이는 꿈

교복 단추를 떼이는 꿈은 학교에서 퇴학, 정학 등 징계를 받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 교복을 입고 학교를 가기 싫어하는 꿈

이 꿈은 역몽입니다. 오히려 학교에 가서 친구들고 함께 즐겁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반영 된 꿈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 교복이 찢어지는 꿈

교복이 찢어 지는 꿈은 망신수를 암시하는 꿈 입니다. 언행에 유의해야 합니다. 

 

* 짜증을 내면서 교복을 입는 꿈

교복을 입고 있는데 짜증이 났다면, 이는 자신의 삶과 역할에 염증을 느끼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음을 반영 된 꿈 입니다. 

 

* 교복을 벗어버리고 등교하는 꿈

학생이라면 잠시 학교에 가지 않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 입니다.

 

* 교복이나 제복을 입은 사람과의 싸움하는 꿈

세상의 상식이나 질서에 대한 저항의 표출입니다.

 

* 교복을 입은 사람에게 위화감을 느끼는 꿈

교복을 입은 사람에게 위화감을 느끼게 되는 꿈은 본심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 사회 상식이나 사회적 입장에 묶인 생황이나 가치관에 위화감을 기억하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 교복을 입은 사람에게 쫓기는 꿈

교복을 입은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사회 가치관에 반감을 가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