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물고기꿈

by 꾸령 2020. 11. 30.
728x90

아침에 일어났는데, 어젯 밤 꾸신 꿈이 생생하게 기억 나시나요?

과연 이 꿈은 나에게 무슨 말을 하고 있는걸까요?

오늘은 [[물고기]]에 대한 해몽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물고기의 꿈은 기본적으로 기의 상승, 특히 금전운과 연애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꿈속의 물고기는 당신이 가진 가능성과 희망, 자비 등 잠재 의식을 상징합니다.

꿈속의 물고기가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일수록, 자신에게 있어서 자유도가 높은 생활 환경이 되는 것이나, 행운, 발전의 방문을 의미합니다. 또한 물고기의 크기와 행운의 크기도 비례합니다.

*큰 물고기 꿈

큰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큰 행운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뜻밖의 행운이나 이익, 큰 성장을 의미합니다. 큰 생선은 일과 장사의 번창과 성공을 나타냅니다.

*큰 물고기를 맛있게 먹는 꿈

꿈 속에서 큰 물고기를 맛있게 먹거나 낚는 경우는, 좋은 소식이나 행운으로 가득 찬 충실감 있는 날들이 가득함을 의미합니다.

*큰 물고기를 잡는꿈

임산부 혹은 가임기 여성이 주변에 있으면 태몽으로 큰 인물이 될 아이를 낳게 될꿈으로 해석.

그게 아니면 재물이 생긴다라고도 해석이 되고요.

*물고기 떼 관련한 꿈

물고기떼를 보았으면 일이 순조롭게 풀릴 징조이고 재물운이 올라간다고도 하고요. 물고기떼가 죽어서 동동 떠있는 것을 보았으면 재산에 손실이 있을 수 있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방안에 물고기가 가득하게 놀고 있는 꿈은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을 상징한다 합니다.

*물고기를 잡는 꿈의 의미

물고기를 잡는 꿈은 꿈 꾸시는 분이 사랑의 기회를 잡는 것임을 암시합니다.

*물고기와 함께 바다를 헤엄치는 꿈

물고기와 바다를 헤엄치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맑아지고 있으며, 현재의 환경도 좋으며, 주위의 대우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

물고기에게 물리는 꿈은 건강에 대한 경고 메시지 혹은 스트레스가 증가한다고 하는데요. 혹은 인간관계에 대한 배신일수도 있고요. 다만 물렸는데도 기분이 좋다면 행운이 깃든 꿈으로 바뀔수 있다 합니다. 물려서 피가 나오면 더욱 길조이고 피가 많이 날 수록 더 좋다고 하네요. 꿈에서 피를 보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해요.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꿈

물고기가 배 위로 뛰어오르는 것은 합격과 승진을 의미하는 것이고 작은 물고기가 물 위로 마구 튀어오르는 꿈은 빛좋은 개살구의 의미라고 하네요.물고기가 어지럽게 날아다니는 것은 하던 일이 잘 안되는 것을 의미하고 하늘을 유유자적 나는 꿈은 승진을 의미한다 합니다.

*물고기에게 먹히는 꿈

꿈속에서 물고기에게 잡아먹히셨다고요? 이 꿈은 길몽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사업하시는 분이라면 사업의 번창이, 수험생은 시험에 합격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물고기를 먹는 꿈

물고기를 먹는 꿈은 임산부가 순산하게 될 것이라는 꿈이니다. 병을 갖고 계셨다면 회복하실 수 있는 꿈입니다.

*물고기를 기르는 꿈

물고기를 기르는 꿈은 누군가를 지배하에 두고 통제하고 싶은 욕구를 암시합니다.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은 희망을 잃는다, 무언가를 잃어 버린다라는 경고의 꿈입니다.

물고기 꿈은 물고기의 색깔에 따라서도 다양한 해석을 갖습니다.

*황금색 물고기꿈

꿈 속의 물고기가 황금색이었다면, 재물운과 횡재수가 올라가고 있다는 꿈입니다. 조만간 생각지 못한 재물이 들어오거나 행운이 올 수 있겠네요.

*은색 물고기꿈

꿈 속의 물고기가 은색이었다면, 지금 하고 계시는 일이 순탄하고 풀리니 걱정 마시고 지금처럼만 성실히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은색 물고기꿈

검은색 물고기 꿈은 훌륭한 사내 아이를 낳게 될 태몽이라고 합니다.

*무지개 물고기 꿈

무지개빛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능력과 경험을 살려 성공을 이룰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물고기 자체가 꿈속에는 만족과 풍요를 나타내는 상징인데, 그게 바로 무지개색이라는 것이 일운이 특히 상승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꿈은 당신이 가진 잠재력을 살려 주위 사람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무지개 빛 물고기를 낚는 꿈이라면 뜻밖의 성공이나 좋은 인연이 있을 수 잇습니다.

*파란 물고기 꿈

파란 생선의 꿈은 정체되어 있던 운기가 진전되고 상승하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또한 주위의 귀인이나 조력자,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심리적인 평온과 발전을 얻을 수 있는 꿈 입니다. 만약 파란 물고기가 어둡고 더러워진 모습이라면, 현재 꿈 꾸신 분이 근심이나 슬픔을 안고 있거나 고립되어 있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불안을 느끼지 말고,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투명한 물고기 꿈

투명한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물고기와 수조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다를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는 물이 물고기와 마찬가지로 투명하고 깨끗한 것이라면, 행복해 질 기회가 다가오는 꿈 입니다. 반면에 물이 더러운 등 꿈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가오는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제밤에 꾸셨던 꿈에 대한 해몽 찾으셨나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그럼 오늘 밤도 좋은 꿈 꾸시고, 늘 행복하세요.

728x90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 꿈 해몽  (0) 2020.11.30
이름꿈 / 이름 불리는 꿈 / 이름 부르는 꿈  (0) 2020.11.30
대통령 꿈 귀인 꿈  (0) 2020.11.30
버스 꿈  (0) 2020.11.30
좀비꿈  (1) 2020.11.29

댓글